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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 UGUI] RectTransform 본문
🔶RectTransform
RectTransform은 Transform 구성 요소의 2D 레이아웃에 해당한다
그러므로 RectTransform은 UI 요소를 안에 배치할 수 있는 직사각형을 나타낸다.
Transform 컴포넌트와는 다르게 RectTransform 은 Anchors라고 하는 기준점을 가지는데,
이 기준점은 부모 UI 오브젝트를 영역 대상으로 한다.
그림-1은 캔버스의 하위에 종속된 Image컴포넌트를 가진 UI의 Background라는 GameObject인데,
이 오브젝트는 캔버스에 꽉차게 검정색 배경에 채워넣기 위해 Anchor Preset을 Stretch로 설정했다.
공식 도큐먼트 :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RectTransform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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